콜렛 (Collet) : CNC에서 비트의 샹크(Shank) 부분을 잡아주는 척을 콜렛이라 한다. 콜렛에 엔드밀의 샹크 부분을 최대한 많이 물려야 진동도 적고 안전하다.
Collet
Spindle : CNC에서 회전하는 부분
Spindle에 콜렛, 엔드 밀 설치하는 방법
End Mill - Flute : 날(Tooth)로 인하여 만들어진 골(Flute)을 의미한다. 참조. Flute 숫자가 중요한 이유는 그림 6에서 나와 있는 바와 같이, Flute이 적으면 적을 수록 chip 배출이 용이하게 되지만, 부하가 많이 걸린다. 따라서 재료가 단단하면 단단할수록 많은 수의 Flute로 된 날을 사용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알루미늄이나 철을 포함하지 않는 합금은 2 flutes를 사용하고, 철이나 단단한 합금같은 경우에는 4 flutes를 사용한다고 알려져있다. 나무같은 경우는 Two Flute를 많이 사용한다고는 하지만, 자신의 경험에 따라 결정하면 된다.
Single Flute : 골(Flute)이 하나로 되어 있으며, 가장 넖은 flute 공간을 제공한다. 즉, 칩 배출 용량이 가장 크다. 플라스틱 같은 경우에 많이 사용한다.
Two Flute : 골(Flute)이 두개로 되어 있으며, 대칭적으로 설계되어 있다. 칩 배출 사항이 중요하고, 철이 포함되지 않은 재료의 홈을 파거나 포켓팅(pocketing)하는 데 많이 사용한다.
Three Flute : flute 공간은 2개와 비슷하지만, 좀 더 강한 재료를 가공하는데 사용한다.
Four/Multiple Flute : 상업적인 용도로 많이 사용한다. 많은 flute는 feed 속도를 더 빠르게 할 수 있다. 하지만, 칩 배출이 용이하지 않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그림 6. Flute Type
그림 7. Single Flute
그림 8. Two Flute
그림 9. Three Flute
그림 10. Four Flute
End Mill - Shape (형상) :
Square : 가장 일반적인 형상으로, 사각형의 slot 형태로 재료가 깎인다. 작업 결과물은 여기를 참조하라.
Fishtail : Square의 변형으로, 팁의 끝쪽이 중앙보다 밑으로 내려와 있다. 이것은 얇은 재료에 구멍을 내는데 사용하거나, 깨끗하고 평평한 포켓을 만들 수 있다.
Ball or Ball Nose : 완전한 원 형태의 홈을 만들거나 profile milling에 용이하다. 곡선형태의 그루브 작업에 용이하다. 일반적으로 30도의 helix angle로 제작되고, 여기를 참고하라. 작업 결과물은 여기를 참고하라.
Corner Chamfer : 이것은 shoulder milling 작업을 하거나, 평평게 깎아야 하지만 코너에는 일정 각을 만들 필요가 있는 작업에 용이하다. 이것으로는 평평한 슬롯이지만 상단 표면에는 각진 챔버를 만들 수 있다. 결과물은 여기를 참고하라.
Conner Radius : Corner Chamfer와 비슷한 결과물을 낸다.
그림 11. Flute Shape (형상)
그림 12. Fishtail Tip
Stepover : Stepover는 두 경로 사이에 툴 중앙의 거리를 의미한다. 그림 13이 잘 설명해 주고 있다. Stepover를 증가시키면 가공시간이 줄지만, 가공한 표면은 거칠어진다. 그림 14 참조.
포토커플러(Photocouple)는 전기적으로 절연한 상태에서 전기 신호를 수광소자를 이용한 광학적 방법으로 전달하기 위한 방식이다. 빛의 세기는 입력 전류에 비례하게 되고, 빛의 수신부는 이 빛의 세기를 전류로 변환하여 출력한다. 따라서 두 회로는 전기적으로 완전히 절연될 수 있다. 잇점은 다음과 같다. 전기적 노이즈 제거 높은 전압 회로로부터 낮는 전압 장비의 분리 낮는 디지털 신호를 사용하여 높은 AC 전압을 제어하기 동작방식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기 바랍니다. https://www.autodesk.com/products/eagle/blog/how-an-optocoupler-works/ https://circuitdigest.com/tutorial/opto-coupler-types-working-applications
GRBL V1.1 설정 참고사이트 : https://github.com/gnea/grbl/wiki/Grbl-v1.1-Configuration GRBL 바이너리를 올린 아두이노 보드에 터미널접속을 하면 아래 프롬프트가 나오게 된다. Grbl 1.1f ['$' for help] $를 입력하면 도움말이 나온다. [HLP:$$ $# $G $I $N $x=val $Nx=line $J=line $SLP $C $X $H ~ ! ? ctrl-x] $로 시작하는 명령어($$ $# $G ...... $H)들은 GRBL 시스템 명령어들로 GRBL의 설정을 조정하거나 상태를 조회하거나 실행모드를 변경하는데 사용된다. $로 시작하지 않는 4개의 명령어(~ ! ? ctrl-x)는 실시간 명령어들로 GRBL이 어떤 일을 하든 상관없이 바로 명령어를 실행할 수 있다. 실시간 명령어는 GRBL의 동작을 즉시 변경하거나 현재의 위치와 같은 중요 데이터를 출력할 수 있다. GRBL 설정하기 설정값은 EEPROM에 지속적으로 저장되므로, 아두이노를 재 기동 시 설정한 값들을 불러오게 된다. $$ : GRBL 설정 보기. 이전 버전에는 () 안에 해당 설정값의 설명이 들어 있었으나, v1.1에는 없음. $0 : Step pulse, microseconds. 스테퍼 드라이버는 최소 스텝 펄스 길이값을 가지고 있다. 스태퍼 드라이버의 데이터 시트를 확인하고, 조정하기 바란다. 당신은 스태퍼 드라이버가 인지할 수 있는 최소 펄스 길이를 원할거다. 만약 펄스가 너무 길면, 매우 높은 펄스속도로 시스템을 구동시킬 때 펄스끼리 오브랩되는 문제가 발생할 것이다. 우리는 대략 10 microseconds의 값을 추천한다. $1 : Step idle delay, milliseconds. 스텝 모터가 동작을 종료하고 멈출 때마다 GRBL은 이 값을 기준으로 전원 종료를 지연시킨다. 혹은 당신이 전 축을 지속적으로 전원을 인가하여 위치를 유지시키길 원한다면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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